교계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총신대 장로교육원, 2022년 제1기 수료식 개최
평생교육원 주관으로 1년 3학기제로 진행돼
 
김철영   기사입력  2022/02/12 [23:40]

  

총신대학교(총장 이재서 박사) 평생교육원(원장 황선우 교수)12일 오전 11시 총산대 카펠라홀에서 제1기 장로교육원 수료식을 진행했다.

▲ 총신대학교(총장 이재서 박사) 평생교육원(원장 황선우 교수)은 12일 제1기 장로교육원 수료식을 진행했다.     © 뉴스파워

 

황선우 평생교육원장으로 인도로 진행된 수료식은 이종철 목사(총회 회록서기)의 기도와 김선영, 김예성 교수의 특별찬양에 이어 배광식 총회장이 에베소서 411-12절을 본문으로 일꾼을 세우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배 총회장은 장로의 직분을 더 잘 섬기기 위해 장로교육원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수료하는 여러분을 축하드린다.”사도 바울이 말씀한 것처럼 성도를 온전하게 하여 봉사의 일을 잘 감당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는 일에 더욱 아름답게 쓰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배광식 총회장이 장로교육원 수료자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있다.     © 뉴스파워

 

이어 진행된 수료증 및 상장 수여식에서는 배광식 총회장과 이재서 총장이 수료증을 전달했으며, 학업성적 우수자인 장성교회 김덕용 장로와 두란노교회 이광복 장로에게 총회장상과 총장상을 수여했다

 

이재서 총장은 훈사를 통해 총신대 장로교육원을 통해 배출된 수료자들은 개혁주의 신학에 입각하여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를 섬기는 일을 충성스럽게 감당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이재서 총장이 장로교육원 수료자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있다.     © 뉴스파워

 

축사는 서울지구장로연합회장 현상오 장로와 수도권장로연합회장 백장현 장로 등이 맡았다.


한편 총신대 평생교육원(원장 황선우 교수)에 설치한 장로교육원은 지난해 4월 개원했으며, 예장합동 소속 교회 장로 및 안수집사 그리고 예장합동 교단이 인정하는 타교단 장로를 대상으로 구약신학, 조직신학, 신약신학, 교회사, 선교학, 교회교육, 교회정치행정 등이다.

지난해에는 13학기 10주제로 진행했으나, 이번 2기부터는 단학기 12주 과정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1:30분부터 6시까지 구약성경, 신약성경, 교리신조, 교회정치와 권징조례 네 과목을 각 60분씩 강의하는 것으로 개편되었다.

 

 

특히 작년 106회 총회에서 장로교육원 관련 헌의안이 통과되어 장로교육원 수료자는 장로고시 가운데 4과목(성경, 교리신조, 정치, 권징조례)가 면제된다. 현재 2기생을 34일까지 모집 중이며 35일 개강한다.

▲ 총신대 평생교육원장 황선우 교수     © 뉴스파워

  

평생교육원장이자 장로교육원장 황선우 교수는 장로님들이 개혁주의 신학에 대한 바른 이해를 통해 교회를 온전히 섬길 수 있도록 영적으로나 지적으로 그리고 바른 교회관과 상담과 선교, 교회정치 등 교회 사역에 필요한 교육을 통해 충성스런 목회 동역자로 세움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2/12 [23:40]   ⓒ newspower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