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계성시화운동본부•한국세계선교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국내외 성시화운동을 위한 교회와 선교단체 협력 및 평신도 선교자원 동원운동 협력하기로
 
김현성   기사입력  2022/11/15 [14:33]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와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이사장 이규현 목사, 대표회장 주승중 목사)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세계성시화운동본부와 한국세계선교협의회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우측부터 KWMA 강대흥 사무총장,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     © 뉴스파워

 

15일 오전 10시 서울 동작구 노량진 기독교텔레비전방송국(CTS TV) 9KWMA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KWMA 강대흥 사무총장과 정용구 선교사,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와 성시화아카데미 학장 김철해 박사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식에서 하나님께서 교회에 주신 사명과 예수 그리스도의 지상명령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국내외 성시화운동을 위한 교회와 선교단체의 협력사항 평신도 선교 자원 동원을 위한 협력 사항 기타 상호 협의에 따른 사항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 세계성시화운동본부와 한국세계선교협의회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뉴스파워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는 인사말을 통해 세계선교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KWMA와 전교회가 전복을 전시민에게 전하여 행복한 시민, 건강한 가정, 깨끗한 도시를 만드는 세계성시화운동본부와와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목사는 “1972731일부터 84일까지 춘천성시화운동 전도대회를 개최하면서 시작된 후 지금은 전국과 해외 국가들에서 도시 단위로 사역을 하면서 복음전도와 사회책임을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고 밝혔다.

 

▲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     © 뉴스파워


또한 코로나19 상황에서는 70여국가 선교사님들에게 마스크와 의류(언더웨어)를 지원했고, 국회의원선거, 대통령선교, 지방선거에서 중앙선관위의 협업단체로 투표참여 및 공명선거 캠페인을 전개했다. 얼마 전에는 신안군의 협력으로 김준곤 목사 선양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WMA 강대흥 사무총장은 저희가 타겟 2030’과 관련해서 교회 중심의 선교운동특별히 국내에 들어와 있는 250만 명의 이주민이 한국 정부가 그들이 장기적으로 한국 사람으로 정착화 될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가고 있기 때문에 그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 KWMA 사무총장 강대흥 선교사     © 뉴스파워


이어 그런데 국내 들어와 있는 이주민들이 국내에 오래 정착하고 한국 사람이 되어지 과정 속에서 필연적으로 따라오는 것이 기존 대한민국 국민이나 외국에서 와서 영주권이나 시민권을 취득하는 사람들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가 되어지는 운동이 성시화운동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사실 이번 MOUKWMA가 먼저 제안했다. 성시화운동본부에서 지역 이주민이나 시민들이나 한 지역을 성시화 하는 데 우리가 서로 협력하는 것이 다른 단체에 하나님 나라의 귀한 본이 된다고 생각해서 업무협약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강 사무총장은 “KWMA32년 된 단체로 16개 교단, 125개 선교단체, 125 개 협력단체가 참여하고 있다.”한국 교회 선교가 어떻게 하면 건강해 질 수 있는가를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해외 선교사 파송하는 일이 전 세계적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비롯해 여러 상황에 의해 부진한 가운데 있다.”이러한 때에 성시화운동본부와 KWMA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연합해서 국내에 많이 들어와 있는 외국인들과 시민들을 그리스도께 돌아오게 하는 가치 있는 협약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11/15 [14:33]   ⓒ newspower
 
성시화운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인기기사 목록